본문 바로가기

Stories

[사업타로]언제쯤 가게가 자리를 잡게 될까요?

경제가 어렵다지만, 살기 위해서 혹은 꼭 한번쯤은 해보고 싶었던 일들에 도전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에는 늘 설렘과 함께 두려움이 같이 따라다닙니다.  막상 시작은 했지만 수만가지 걱정이 생겨납니다. 잘해 나갈수 있을까? 제대로 자리를 잡고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생각만큼 수익이 나지 않으면 어떻하지? 등등. 특히나 사업 초기에 생각했던 만큼의 수익이 없다면 불안감은 생각속에서 더욱 증폭되기도 합니다. 


사업운을 보러오신 30대 후반의 여사장님도 그런 불안감때문에 상담을 신청하신 경우였습니다. 이제 가게를 오픈한지 2달 정도 된 상태였습니다. 많은 준비를 거쳐 시작한 것이 아니라  자신감 하나로 좀 갑작스럽게 시작한 가게다보니 마음은 두려움으로 스트레스가 많다고 하셨습니다. 


미니켈틱으로 현재의 사업운영 상황을 살펴봤습니다. 



사업에 대해서는 이제 막 시작한 단계로, 경험치가 많지는 않은 완드페이지가 과거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상황은 펜타클10번입니다. 솔직히 큰 경험없이 시작한 사업인 것을 감안하면 현재 상황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느 사업이든 초기에는 수익이 많이 나는 시기라기 보다는 돈 버는 만큼 나가는 돈도 있는 것이 오히려 당연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겨우 2달 된 상태를 감안하면 그렇게까지 크게 스트레스를 받을 이유는 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문제는 빨리 자리를 잡고 싶다는 조급한 마음이었습니다. 현재의 결과가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도 아닌데, 혹시 잘 안되면 어쩌지 하는, 오지 않는 미래에 대한 공포감으로 심리적인 압박감이 상당히 큰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도 자신있다고 큰소리 치고 시작한 가게다보니 잘 안되면 남편에게 너무 자존심 상할 것 같은 생각에 잠도 잘 이루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결과카드가 메이저 20번 심판카드가 나왔기 때문에 여사장님이 원하는 가게의 안정적인 운영이 있기까지는 결코 쉽지많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노력하고 고생한 만큼의 보상은 반드시 주어지는 카드이니 결과에 대한 조급한 마음은 잠시 접고 가게 운영에 좀 더 신경을 쓰시도록 말씀을 드렸습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습니다. 이제 막 시작했는데 너무 큰 결과만을 바라는 것은 스스로의 마음을 괴롭히는 지옥을 만들 뿐입니다. 


지금 새로 무언가를 시작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미래를 걱정하기보다는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셔서 바라는 결과를 꼭 얻으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