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ies

[연애타로]남친과 심하게 싸웠어요

cheoom 2017. 12. 5. 08:00

사랑이 시작되고 계속 행복할 것만 같은 시간들이 지난 뒤에는, 결혼 혹은 이별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특히나 결혼 적령기에 접어들었다면, 언제까지나 연애만 할 수는 없는 일이죠. 

여자들에게 있어 결혼은 곧 출산을 포함한 선택이다보니, 연애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남자보다는 여자가 사랑과 현실 사이에서, 사랑의 결말이 어떤 모습이어야 할지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지만, 결혼이라는 결말을 고른 여자의 선택에 찬성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남자친구라면 다툼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결혼이라는 결과를 두 사람이 선택했다해도, 그 목표점에 도달하는 방법이나 시간에 대해 생각이 다르다면, 이별에 이르게 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당신의 사랑은 지금 어디를 향해 가고 있나요? 

오늘은 이런 고민을 안고 사당역 채움 타로 별자리 상담소를 찾아오신 여자분의 이야기를 함께 하겠습니다. 

최근 결혼 문제로 자주 다퉜고, 다툼의 강도는 점점  커져갔다고 합니다. 자꾸 이어지는 다툼으로 인해 남자 친구가 자신을 떠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제는 자신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여자분.

타로카드를 뽑아봐야겠죠? 

관계 배열 스프레드를 통해 선택된 타로카드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컵카드가 보이지 않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남녀의 관계에서 이미 현실은 사랑을 삼켜버렸네요. 결혼이라는 긍정의 결말에 이를 수 있는 상황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남자분은 여자분에게 있어 자신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고(펜타클 페이지 카드), 여자분은 남자분과의 관계에 있어 어찌할바를 몰라 답답한 상황입니다(검2번 카드). 

남자는 다른 여자분을 만나볼까 하는 마음도 있고, 이제는 상대에 대한 배려보다는 자신의 뜻대로 하려는 생각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펜타클2번, 메이저19번 카드). 여자는 남자의 행동에 따라 태도를 결정하는 모습입니다(펜타클6번 카드).

이 관계에서 여자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좀 더 강하게 주장하게 되지만, 원하는 결과에 이르지는 못할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완드퀸 카드). 

관계의 개선이 분명 필요한 상황입니다. 긍정의 결말을 원한다면, 남자분보다는 여자분의 태도 변화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남자분은 여자분의 기대를 채워주지 못할 것이라는 마음이 큽니다. 사랑보다는 여자분이 원하는 조건이나 상황을 만들어야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높습니다. 여자분이 먼저 "내가 당신을 무척이나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표현하고, 남자분의 상황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하는 것이 필요함을 말씀드렸습니다. 

결혼으로 가는 방법과 시간에 대한 생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오직 하나의 열쇠는 "서로에 대한 사랑" 아닐까요? 현실의 조건이나 상황을 따지다보면, 사랑하고 있음을 잊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잊지 마세요. 서로 사랑하고 있음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