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ies

[연애타로]이 남자와의 연애가 고민입니다.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무더운 여름. 썸의 성수기죠? ㅎㅎ 


썸이 사랑으로 이어져 꽁냥꽁냥 행복해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랑으로 이어온 인연을 정리해야하나 고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랑을 접어야 할 때의 고민은, 사랑을 시작할 때의 고민과는 그 무게를 비교할 수 없이 힘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고민의 깊이를 가늠하기 어려워 고민고민하다 방문하신 분의 이야기를 함께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사이가 된 기간은 그렇게 길지 않지만, 맞춰 입은 옷처럼 서로가 서로에게 꼭 맞는 사람이라고 느꼈다고 합니다. 사랑은 그만큼 빠르게 깊어졌죠. 하지만 여자분의 현실적인 상황이 사랑만 생각하기에는 쉽지 않다보니, 남자분과 이별할 수 있을지를 물어보셨습니다. 


우선 그 남자분의 속마음은 어떤 상황인지 미니켈틱 배열로 살펴봤습니다.



남자분에게 있어 여자분은 정말 매력적인 분이라는 걸 너무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이 관계에 대해 무척 만족해하고 있으며 이 연애를 계속 이어가고 싶어합니다. 결혼까지 생각할만큼 말이죠. 


하지만 남자분의 마음과는 달리 만남이나 연락에 있어 답변을 미루는 여자분의 행동에 남자분은 속이 답답하긴 하지만 크게 고민하거나 힘들어하는 상황으로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남자분에게 여자분의 결별 선언은 아마도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어서 여자분의 현재 상황, 계속 만남을 이어갔을 때와 헤어졌을 때의 상황 등을 켈틱크로스와 양자택일 배열 등으로 좀 더 살펴봤습니다. 모든 셔플의 결과 카드 속에서, 계속 고민하지만 어떤 결정도 내리지못하는 여자분의 마음이 고스란히 드러났습니다. 현실의 문제로 인해 쉽게 접어질 수 있는 사랑은 아니라 느껴졌습니다.


완드 퀸을 닮은 여자분은, 아무리 힘든 상황도 스스로가 해결해나가며 살아온 멋지고 당당한 능력있는 분입니다. 그리고 그 모습에 남자분도 반하셨던 거겠죠? 그래서 자신을 솔직하게 보여주는 것이 여자분에게는 너무 어렵고 힘들었던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현실과 주어진 상황을 솔직하게 보여주고, 좋은 것만이 아니라 힘든 것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인지를 알아봐야 할 때인것 같다는 조언을 드렸습니다. 만약 그 남자분이 여자분의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할 수 없다고 한다면, 그때 이별을 결정해도 늦지는 않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상대가 아닌 내가 처한 현실의 문제로 인해 헤어져야 하는 상황이라면, 꼭 서로에게 충분히 솔직해지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나도, 상대방도 짐작만 할 뿐, 함께 하고 있는 사랑의 깊이를 잘 모를 수 있으니까요! 


지금 사랑하고 있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